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핸콕 성격 나쁜 히어로 영화 정보와 등장인물들

by 알리미24시 2023. 2. 19.
반응형

핸콕포스터
핸콕 한국 포스터

핸콕 성격 나쁜 히어로의 진짜 영웅이 되는 이야기

초능력자인 주인공은 여러 가지 능력으로 악당들을 잡아내고 사람들을 도와주지만 나쁜 성격 때문에 사람들에게 안 좋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홍보 전문가인 레이는 기찻길에서 차가 멈추었고 차단기가 내려와 목숨이 위험해지자 주인공이 나타나 그를 구해주었습니다. 하지만 기차가 파괴되자 사람들은 화를 내었습니다. 그 모습을 안타깝게 생각한 레이는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자신에 집에서 식사 초대를 하였습니다. 가족들은 싫어했지만 레이는 홍보전문가의 능력을 발휘하여 주인공의 안 좋은 이미지를 좋은 이미지로 바꿔주기로 결심하였습니다. 다음날 찾아오지만 동네 아이가 놀리자 하늘로 날아가 혼내주었습니다. 레이는 인정받고 싶은 마음에 사람들을 미워하는 마음을 갖기 때문이라며 주인공을 설득하였습니다. 하지만 시민들은 법을 지키지 않는 히어로를 감옥에 보내야 한다고 시위를 하였고 레이는 차라리 감옥에 들어가 보자고 제안하였습니다. 감옥에 가게 되면 도와줄 사람이 없어지게 되면서 시민들은 다시  보고 싶어 할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감옥에 스스로 가게 되었고 그동안 잡았던 악당들이 복수하려고 하였지만 아무도 건들지 못했습니다. 힘들게 참아내던 어느 날 큰 범죄가 발생하게 되었고 경찰들은 그에게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좋은 이미지를 주기 위해 히어로 전용 슈트를 입고 사건현장에 도착하였습니다. 평소와 달리 안전하게 하늘에서 내려오고 경찰들에게도 칭찬을 하면서 사람들도 구하고 범인들도 피해 없이 잡았습니다. 사건을 해결하게 되었고 경찰들과 사람들은 진정한 영웅으로 환영하게 되었습니다. 레이도 그 덕분에 직장에서 승진을 하게 되면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레이의 가족과 식사를 하게 된 자리에서 과거의 이야기를 하였는데 그는 부모님도 없었으며 아무 기억도 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레이의 아내인 메리는 그와 얘기하던 도중 접근하는 그를 집 밖으로 던져버리게 되었고 레이에게는 절대 말하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그녀의 능력을 알아보게 되었고 메리는 따로 만나자고 하였습니다. 메리는 그에게 사람들에게 천사로 불리던 존재이며 모두 죽고 이제 주인공과 자신만이 남았다고 하였습니다. 남편인 레이에게 알리려고 하자 그것을 막기 위해 둘은 싸우게 되었습니다. 둘의 싸움을 보게 된 레이는 아내가 인간이 아닌 신과 같은 모습을 보고 실망하게 되었고 핸콕은 자신을 버렸다고 생각하고 술을 마시러 가게 되었습니다. 술집에서는 악당들이 복수하기 위해 총을 쏘게 되었고 처음으로 상처를 입었습니다. 메리는 원래 한쌍으로 태어났으며 같이 있으면 초능력이 사라진다고  얘기했습니다. 과거에도 계속해서 다치는 모습을 보고 떠났다고 얘기해 주었습니다. 갑자기 나타난 악당들에 의해 총을 맞게 되었고 레이가 나타나 그들을 제거하였지만 큰 부상을 입게 된 주인공은 병원 밖으로 뛰어내려 메리와 멀어지자 능력이 돌아와서 살아날 수 있었습니다.

등장인물들 정보

주인공인 존핸콕 역할에는 윌스미스가 연기하였는데 영화에서 늙지 않고 살아가는 히어로 역할을 본 관객들은 실제로도 늙지 않은 윌스미스의 외모를 보고 진짜 히어로가 아니냐고 하였습니다. 주인공의 능력으로는 힘이 세고 날 수 있다는 능력이 있는데 기차와 정면으로 충돌해도 멀쩡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메리와 같이 있을 때는 초능력이 어느 정도 약해지는 것을 볼 수 있지만  떨어지게 되면 마지막에 달에 글씨를 적을 정도로 능력이 세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같은 초능력자인 메리는 내용에서 화가 나자 번개를 내리치게 하는 것을 보았을 때 날씨도 조종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관객 및 평론가들의 평가

기존의 히어로 영화와는 달리 성격이 나쁜 히어로라는 점을 주제로 하여 관객들에게 재미를 주었습니다. 메리와 대결하는 장면은 도시에서 대규모로 진행되는 장면이 많이 나와서 관객들로 하여금 볼거리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전체적인 메시지는 초능력자인 히어로가 자신의 힘을 마음대로 활용하였을 때 어떤 문제가 생기게 되는지를 한 번쯤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초반의 여러 가지 재미있는 장면과 다르게 후반부에는 낮은 완성도와 흔한 내용으로 아쉬움을 주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