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코 판타지 애니메이션 영화 죽은자들의 세상

by 알리미24시 2023. 2. 22.
반응형

코코포스터
코코 한국 포스터

코코 판타지 애니메이션 죽은 뒤의 세계

멕시코의 한 마을에서 사는 가족이 있습니다. 집안의 막내인 미구엘의 가장나이가 많은 증조할머니의 이름은 코코이고 고조할머니가 돌아가신 뒤 집안에서는 음악을 금지하였습니다. 고조할아버지는 음악가였는데 아내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기타를 들고 집을 나갔습니다. 그 후로 아내는 다시는 음악을 듣지 않겠다고 결심하고 신발을 만드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 후로 모든 가족들은 신발을 만들었고 주인공인 미구엘은 음악을 너무 사랑하는 아이였습니다. 델라크루즈라는 멕시코에서 제일 유명한 가수를 미구엘은 존경하였습니다. 델라크루즈는 전설적인 가수로써 최고의 스타였지만 공연도중 갑작스러운 사고로 사망하였습니다. 구두를 닦아주면서 거리의 음악가에게 고민을 얘기하자 저녁에 있는 음악 대회에 나가보라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할머니는 절대 음악을 하면 안 된다고 하였고 미구엘은 몰래 다락방에 들어가 델라크루즈의 옛날 공연을 보며 독학으로 기타를 연습하였습니다. 가족들은 미구엘에게 특별한 이벤트를 해주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이제부터 미구엘도 신발을 만드는 일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신발을 만들기 싫었던 미구엘은 가수가 되고 싶어 했습니다. 강아지의 실수로 액자가 깨지게 되었고 액자에서는 고조할아버지의  기타를 들고 있는 모습의 사진이 나왔는데 그것을 보고 기뻐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던 기타를 가족에게 자랑했습니다. 할머니는 기타를 뺏아 부숴버렸고 충격을 받은 미구엘은 집을 나갔습니다. 대회에 나가기 위해 기타를 빌리려고 하지만 잘 되지 않자 델라크루즈 공원에 보관되어 있는 기타를 훔치게 되었습니다. 기타를 치게 되자 그곳을 지키던 경비에게 들켰지만 그는 미구엘이 보이지 않았고 몸이 통과되었습니다. 사람들과 부모님도 미구엘을 보지 못했지만 죽은 자들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멕시코의 죽은 자들의 날이 되어 인간세상으로 나오는 조상들도 보게 되었습니다. 고조할머니가 죽은 자들의 다리를 건너지 못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고 죽은 자들의 세상으로 들어가 보기로 하였습니다. 죽은 자들이 인간세상으로 나오기 위해서는 사진이 있어야 하는데 사진이 없어서 오지 못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미구엘이 다시 인간세상으로 가기 위해서는 축복을 받아야 하지만 고조할머니는 음악을 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축복을 해주었고 돌아가자마자 음악을 하려고 하여 다시 돌아오게 되자 약속을 지킬 수 없다고 하면서 음악가의 축복을 받겠다고 떠납니다. 그곳에서 헥토르를 만나게 되고 자신의 사진을 대신 찾아달라고 하였습니다. 기타를 구하기 위해 잊힌 자들이 사는 곳으로 가서 기 타을 구해서 공연장에 가기로 하였습니다. 음악대회에서 1등을 하면 델라크루즈를 만날 수 있다고 하여 대회에 참가하게 되었고 1등을 하여 델라크루즈를 만나러 공연장으로 갈 수 있었습니다. 공연장에서 델라크루즈는 가족에게 돌아가려고 하는 고조할아버지를 죽이고 노래를 빼앗아 유명해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델라크루즈는 미구엘을 못 돌아가게 하려고 했지만 카메라로 공연장에 있는 모두에게 방송되었고 사람들은 진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미구엘은 증조할머니에게 아버지의 노래를 들려줄 수 있게 되어 헥토르는 사라지지 않게 되었습니다.

관람객들의 관람후기

관람객들의 평가는 매우 좋았습니다. 각종 시상식에서 많은 수상을 하였습니다.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도 가족을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으로써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 멕시코의 죽은 자들의 날을 주제로 하여 죽음에 대해서 흥겨운 음악과 밝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마지막에 노래를 불러주는 장면은 모두에게 눈물과 감동을 느끼게 하였습니다. 미구엘을 도왔던 헥토르가 가족을 떠났던 고조할아버지였었고 사실은 가족을 떠난 게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지만 가족들에게 잊히면서 사라지게 될 위기가 닥치지만 미구엘이 돌아와 노래를 들려주면서 영혼이 사라지지 않게 되는데 나이가 많은 할머니가 되었지만 아버지의 노래를 잊지 않고 있는 장면은 굉장히 감동적이었습니다.

배경이 된 멕시코의 흥행

영화의 배경이 된 멕시코에서는 개봉하는 날이 망자의 날이었기 때문에 거기에 맞춰서 개봉하였습니다. 3주 연속 1위를 하면서 큰 행행을 이어나갔습니다. 배경도 멕시코이며 주인공들도 멕시코인이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매우 좋아하였습니다. 애니메이션의 더빙을 맡은 사람들도 영어와 스페인어를 할 줄 알아서 모두 더빙에 참여하였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