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전우치 한국형 히어로 도사 줄거리 등장인물

by 알리미24시 2023. 1. 31.
반응형

전우치포스터

영화 전우치 한국형 히어로 고전소설 원작

때는 조선시대 천관도사에게는 제멋대로인 제자가 있었는데 도술을 써서 옥황상제라고 사람들을 속이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여주인공인 과부는 밤에 이동하여야 하기 때문에 경호를 위해 전우치를 고용하게 되었습니다. 그와 그의 조수 초랭이는 산적들이 나타나자 쉽게 물리쳤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함정이었고 여자의 집안에서 과부는 집안을 망하게 하는 저주가 있다 하여 그녀를 제거하려 한 것입니다. 도사인 주인공은 여인을 구해주게 되었지만 사실 여인을 부잣집에 데려다주고 보물인 청동검을 얻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런데 청동검을 주기로 한 사람은 사실 요괴였고 이 요괴와 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여기서 이 요괴는 피리를 불어 다른 요괴를 불러내게 되고 그때 화담과 신선들이 오게 되었습니다. 이 신선들은 과거 요괴를 가두고 만파식적이라는 피리를 3 천일 간 불어 진정시켜 봉인하려고 하였으나 그만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이 피리를 스승인 천관도사의 집으로 가지고 오게 되고 신선들과 요괴로 의심되는 화담과 서로 피리를 내놓지 않겠다고 하여 반으로 나누어서 각자 보관하였습니다. 그날 밤 화담은 피리를 얻기 위해 천관도사를 제거하고 제자에게 누명을 씌워 그림 속에 가두게 하였으나 그림 속으로 갇히기 전 피리를 빼내어 같이 그림 속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12 지신의 모습을 하고 있는 요괴들은 만파식적을 찾기 위해 화담의 집에 침입하지만 제자들은 당해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화담이 직접 요괴들을 처리하게 되지만 격투 중 다치게 되었습니다. 알고 보니 그도 역시 요괴였던 것입니다. 그렇게 수백 년의 세월이 흘러 현대의 서울에서 또다시 요괴들이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신선들은 실력으로는 요괴들을 처리할 수 없었습니다.  신선들은 요괴들을 막기 위해 전우치가 갇힌 그림을 찾아서 다시 그림에서 꺼내주었습니다. 하지만 부적이 없는 상태에서는 요괴들을 이기기가 어려웠습니다. 또한 그림 속에 갇혔던 조수인 초랭이를 구하기 위해 골동품 상점으로 향하였습니다. 여기서부터 전우치와 그의 조수인 개였지만 사람으로 변하게 된 초랭이와 발전된 현대의 서울을 구경하면서 다양한 일들을 겪게 되는 내용이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도술이라는 것은 마법과 비슷한 것으로 광고 그림에 있는 음료수를 꺼내거나  순식간에 옷이 바뀌는 마법 같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좋아했던 여자도 만나게 되는데 지금은 매니저로 일하고 있었습니다. 화담은 전우치의 조수 초랭이를 완전한 사람으로 만들어 준다고 하고 이것을 이용하여 만파식적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결전을 벌이게 되고 주술로 홀려서 과거의 집으로 보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스승의 유언을 잊지 않고  거문고를 활로 쏘자 화담은 치명상을 입게 되면서 그림 속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도사들의 도술을 주제로 한 화려한 액션

동양에서는 도사라는 것이 서양으로 비교하자면 마법사와 같은 것입니다. 하지만 마법과는 비슷하지만  조금 더 자신의 마음을 수련하고 육체적인 무술도 같이 수련하여 일반인보다 좀 더 높은 경지의  존재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이야기는 옛날 고전 소설에서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홍길동전도 도술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하지만 영화로 실제 제작되는 경우는 많이 없습니다. 잘못하면 주제의 특성상 낮은 완성도의 시나리오와 CG를 사용하게 되면 관객에게 외면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영화는 주인공의 장난스러운 성격과 화려한 액션으로 많은 사람들의 눈을 즐겁게 해 주었습니다. 부적을 써야 도술을 사용할 수 있다는 설정으로 다양한 특수 효과와 CG가 활용되었으며 굉장히 완성도 있는 영화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바타가 같이 개봉해 버렸으니 더 이상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주요 인물과 기타 등장인물들

주인공 역할에는 배우 강동원이 캐스팅되었습니다. 잘생긴 외모와 연기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전우치 역할에 굉장히 잘 맞았던 거 같습니다. 여주인공 역할에는 환생한 여인으로 임수정이 나옵니다. 알고 보니 이 여인이 요괴를 봉인하였던 대신선이지만 기억을 잃고 평범한 여자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백윤식과 김윤석도 출연하는데 대부분 최동훈 감독의 영화에서 많이 나오는 배우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