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트랜스포머 내용, 변신로봇영화, 흥행이 된 이유

by 알리미24시 2023. 1. 27.
반응형

트랜스포머한국포스터
트랜스포머포스터

영화 트랜스포머 내용과 변신로봇영화의 흥행이 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른들의 어릴 적 추억이 어떻게 되살아 났는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제작이 된 과정과 흥행성적등 다양한 이야기에 대해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트랜스포머 내용 추억의 변신로봇영화

트랜스포머는 원래 하스브로의 장난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다양한 자동차 로봇이 변신하는 만화와 장난감이 그 시절 어린이들에게는 굉장히 인기가 많았고 그 어린이들이 어른이 되었을 때 추억의 만화와 장난감은 영화에서 되살아났습니다. 외계인이라고 볼 수 있는 지능을 가진 로봇들은 큐브를 찾아 지구로 오게 되었습니다. 지구에 도착하자 사람들의 눈에 띄지 않기 위해 각자 근처에 있는 자동차로 모습을 바꾸었습니다. 인간들을 보호하고 자신들의 행성을 되살리기 위해서 지구에 도착한 오토봇과 인간들을 제거하고 지구를 지배하기 위해 오토봇과 대결을 펼치는 악의 세력 디셉티콘이 이어서 지구에 도착하였습니다. 오토봇 중에 범블비라는 쉐보레의 카마로라는 차종류로 변신한 로봇이 있었는데 주인공의 아버지가 선물로 차를 사주기로하고 중고차 매장에 들어가자 주인공의 눈에 띄기 위해 모든 차들을 고장 내었습니다. 그렇게 주인공에게 선택되었으나 범블비는 전투 중 음성기능이 고장 나서 말을 전달할 수 없게 되자 라디오에 나오는 소리를 이용해 목소리를 대신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여기서 라디오를 통해 다양한 말을 전달하게 되는데 라디오에 실시간으로 나오는 소리를 주파수를 바꾸어 적절하게 해당하는 말을 전달하게 되는데 굉장히 특별하고 코믹하게 느껴졌습니다. 이후 범블비라는 캐릭터가 크게 성공하면서 범블비만 따로 영화제작이 되었습니다. 로봇들이 모두 주인공을 계속 노리는데 그 이유는 주인공 할아버지의 유품인 안경 때문입니다. 안경에 특별한 물건의 지도가 새겨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인터넷 경매사이트에 올렸다가 발각이 되었습니다. 오토봇의 대장인 옵티머스프라임과 나머지 동료들을 만나게 되고 큐브를 찾으러 떠나게 됩니다. 이 큐브는 신기하게도 어떤 물건이든 로봇으로 바꾸어주는 능력이 있어 길거리 자판기도 로봇으로 변신하기도 하였습니다. 지구의 군인들은 오토봇과 디셉티콘 모두 외계인의 지구에 대한 침략으로 규정하고 군인들을 동원하여 섹터 7이라는 곳으로 범블비를 잡아가게 되어 위기를 격게 되고 디셉티콘도 같이 잡혀가지만 보안 시스템이 파괴되면서 탈출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군인들과 오토봇들은 힘을 합쳐 디셉티콘에 맞서 싸우게 됩니다. 최후의 대결은 섹터 7이라는 곳에서 이루어지게 되는데 여기는 실제로도 외계인을 연구하는 비밀 정부기관으로 사람들에게 미스터리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체 줄거리는  군대와 오토봇들이 힘을 합쳐 디셉티콘을 물리치는 이야기입니다.

시리즈 중 유일하게 흥행이 된 이유

영화가 처음 기획이 되었을 때 제작사에서는 마이클베이 감독에게 요청하기가 어려웠다고 하였습니다. 내용이 장난감을 주제로 한 변신로봇을 제작한다고 했을 때 유치하다고 하지 않을 거라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제작을 스티븐스필버그가 한다고 하여 겨우 승낙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조건으로 본인과 같이 작업했던 사람들과 같이 영화를 제작하는 것이 조건이었다고 했습니다. 그 덕분에 영화의 제작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예상보다 빠른 기간에 완성되었습니다. 

영화가 개봉했던 2007년 이전까지 개봉한 영화 중에서 로봇이 나오는 영화는 어린이들이 보는 영화라고 생각하여 유치하고 완성도가 낮은 영화가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뛰어난 컴퓨터그래픽으로 완성된 변신 장면은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였습니다. 영화의 변신장면은 큐브퍼즐에 영감을 얻어 제작하였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흥행과 영화가 남긴 유산

우리나라에서도 외국영화 중에서는 가장 큰 흥행을 기록하였으며 해외에서도 몇 년간 상위에 랭크되어 있었을 정도로 크게 흥행하였습니다. 영화의 제작 기간이 짧아지면서 제작비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에서 크게 절감하게 되어 약 2000억 원의 제작비로 9000억 원의 수익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거대 로봇영화의 제작이 활발해지게 되고 로봇의 변신 부분들은 트랜스포머를 따라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장난감 제작을 할 때도 이미 영화에서 변신장면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그대로 만들기 위해 대단히 힘이 들었다는 장난감 회사의 의견도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