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마션 전체적인 내용은 혼자서 화성에서 생존하는 법
나사에서 온 탐사대는 화성을 탐사하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폭풍이 들이닥치며 탈출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폭풍으로 날아온 안테나에 맞아 날아가면서 동료들과 떨어지게 되고 멀리 날아가서 생존을 확인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동료들은 긴급하게 지구로 돌아가게 되고 주인공인 마크는 세상을 떠났다고 사람들에게 알려졌습니다. 얼마 후 죽은 줄만 알았던 마크는 화성에서 깨어나게 되고 스스로 치료하여 살아남게 되었습니다. 화성 탐사에 이용된 임시기지는 31일 간만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지만 구조대가 오기까지는 4년이라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식량은 1년 치 밖에 없었지만 다행히도 마크는 식물학자여서 화성에 식물을 재배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기지 안에 흑을 깔고 감자를 재배하기 시작하지만 물을 구하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화학적인 방법으로 남은 로켓연료를 이용하여 물을 만들려고 하였지만 폭발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보완하여 물을 만들어 내는 데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물을 만드는 데 성공하자 감자를 재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때 지구에서는 화성의 기지를 관찰하던 중 무언가 움직이는 것을 발견하게 되고 마크가 살아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사에서는 그를 구조하기 위해 힘들 모아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보급품을 보내려고 노력하였습니다. 화성에서 패스파인더라는 기계를 찾아내게 되는데 이것은 20년 전 화성의 모습을 지구로 전송하기 위해 설치한 장치였습니다. 그것으로 지구와 통신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그 모습을 보고 전 세계 사람들은 그를 응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식물을 재배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순조롭게 구조되는 날을 기다리고 있었으나 갑자기 기지가 압력에 의해 폭발하게 되면서 위기를 맞게 되었습니다. 몸을 보호하는 슈트가 깨지면서 산소가 부족해졌으나 테이프로 막아 살아날 수 있었으나 힘들게 재배한 모든 식물들이 화성의 낮은 기온으로 모두 얼어버렸습니다. 식량이 부족해지자 생존할 수 있는 기간은 짧아졌으며 구조를 위해 빨리 구조선을 보내야 하지만 과학적으로 빨리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리치라는 과학자는 기발한 방법이 생각나였습니다. 그것은 탐사선의 속도를 줄이지 않고 지구의 중력을 이용하여 화성으로 바로 날아가서 우주에서 도킹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지구에서는 구조선을 보내기로 하고 마크는 마지막으로 화성을 둘러보았습니다. 드디어 구조되는 날이 되었고 마크는 도킹우주선을 타고 우주로 날아가게 되었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은 그 모습을 보며 응원하고 있었습니다. 우주선이 고장 나서 구조는 실패하게 되고 마크는 우주선을 폭파하여 추진력으로 직접 구조선으로 날아가게 되었습니다. 굉장히 위험한 방법이어서 많은 위험이 따랐지만 결국에는 구조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관람후기와 흥행성적
리들리스콧 감독이 만든 영화이며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화성에서 혼자 생존하는 생존영화입니다. 아카데미시상식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비롯한 남우주연상등 많은 수상을 하였습니다. 개봉 전에는 이전의 작품들의 저조한 성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걱정을 하였으나 개봉 후에는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감독의 최대 흥행작으로 감독과 주연배우인 멧데이먼에게도 최고의 영화로 남았습니다.
등장인물의 정보와 제작후기
영화의 주인공인 마크와트니 역할은 멧데이먼이 했습니다. 식물학자이자 기계공학자로 화성탐사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원작에서는 위트 있고 포기를 모르는 남자로 나오지만 영화에서는 약간은 진지한 성격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물과 식물이 자라지 않는 화성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것 같지만 그것을 극복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생존을 하게 되었습니다. 위기가 닥칠 때마다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는 모습이 이영화의 감상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조대의 역할 중 가장 중요한 멜리사루이스 역할은 제시카차스테인이 하였습니다. 극 중에 아레스라는 탐사팀을 맡은 미국해군사관학교를 수석 졸업한 엘리트 사령관입니다. 냉정하게 보이지만 누구보다 동료를 아끼는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