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엑시트 코미디 재난 영화 두 젊은이의 탈출

by 알리미24시 2023. 3. 2.
반응형

엣시트포스터
엑시트 포스터

엑시트 코미디 재난 영화 전체내용

주인공인 용남은 대학교 동아리 활동으로 클라이밍을 하였는데 운동신경이 좋아 학교에서 실력이 가장 좋았으며  철봉도 잘했지만 취업을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직업이 없어서 가족들에게 무시를 당했고 심지어 조카에게도 무시를 당했습니다. 어머니의 70살 생일잔치가 열렸고 모든 가족들과 친적들은 파티장에 모이게 되었습니다. 매형들과 사촌동생들도 용남에게 안 좋은 말을 하였습니다. 가족들과 사진을 찍던 중에 익숙을 사람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그 여자는 대학교 후배인 의주이며 현재는 부점장으로 일하고 있었습니다. 대학생 시절에 고백을 하였지만 거절을 당했으며 무시받기 싫어서 벤처기업의 과장이라고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건물의 근처에서 수상한 남자가 대형 트럭을 몰고 와 유독가스를 배출하여 도시 전체에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은 엄청난 연기에 신기해하며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고 있었지만 가스에 접촉된 사람들이 연기를 마시고 질식하여 목숨을 잃는 것을 보고 모두들 도망쳤습니다. 용남의 가족들을 이사실을 모르고 파티를 즐기고 있었고 파티를 마치고 음식을 싸가려고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유리창이 깨지면서 가스통이 날아와 사람들은 모두 놀라 도망하게 되었습니다. 건물의 1층으로 내려와 도망가려고 하던 중 거리에서 가스를 마시고 쓰러진 사람들을 보게 되었고 다시 건물 위로 대피하였습니다. 하지만 어머니가 보이지 않았고 어머니를 찾던 중 누나는 옷에 걸려 넘어져 가스에 접촉되어 호흡이 곤란하게 되었습니다. 용남은 누나를 업고 건물로 들어가 식탁보로 들것을 만들어 옮긴 뒤 응급처치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가족들에게 건물 위로 이동해야 한다고 말하지만 가족들은 말을 듣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재난문자가 온 것을 보고 그제야 옥상으로 대피하게 되었습니다. 건물에 갇히게 되고 가스가 차오르게 되자 문이 잠긴 옥상으로 대피하기 위해 용남은 자신의 클라이밍 실력을 발휘하여 건물벽을 타고 옥상으로 올라가 문을 열기로 하였습니다. 가족들이 줄을 당겨 위험해지기도 했지만 다행히 반대편 건물 옥상으로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다시 가족들이 있는 건물의 옥상으로 올라가기 위해 줄을 이용하여 올라가지만 마지막에 줄이 모자라서 어쩔 수 없이 맨몸으로 뛰어올라 무사히 옥상으로 올라가서 문을 열 수 있었습니다. 가족들과 여자후배인 의주가 옥상으로 올라오게 되었고 구조대에게 알리기 위해 핸드폰의 불빛을 이용하여 모스부호를 보내기도 하고 네온사인 불빛을 이용하여 구조헬리콥터가 올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탈 수 없었고 결국은 용남이와 의주만 남게 되었습니다. 가스가 계속 차올라서 옥상에 계속 있을 수가 없게 되었고 봉투로 몸을 감싸고 방독면을 쓰고 탈출하게 되었습니다. 두 명의 젊은이가 탈출하는 모습을 드론으로 방송에 중계되었고 사람들은 모두들 응원하였습니다. 급박하게 두 명이 협력하여 탈출하는 여러 가지 장면이 가장 흥미로운 장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가족들을 만나게 되고 비가 내리면서 가스가 없어지게 되며 끝이 납니다.

관객들의 후기와 평가

처음 홍보를 할 때는 낮은 등급의 코미디 영화 정도로만 사람들은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시사회 이후에 관객들은 코믹하면서도 재미있는 재난영화로써 좋은 평가를 하였습니다. 여러 가지 사회를 풍자하는 요소도 있었으며 긴장감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이 나와서 흥미를 이끌어 내었습니다. 빠른 전개와 억지로 감동을 유발하는 장면들이 없어서 오히려 홍보를 잘 못한 것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다른 영화들에서 흔하게 나오는 이기적인 사람들도 나오지 않고 남녀의 협동으로 탈출하는 시원한 액션장면들은 모든 관객들이 칭찬하였습니다.

등장인물들과 흥행성적

주인공인 이용남 역할에는 조정석이 연기하였습니다. 대학교에서는 최고의 선배였지만 졸업을 하고 취직을 못하면서 모든 사람들에게 무시를 당하지만 뛰어난 클라이밍 실력으로 가족들을 살려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자신감이 없는 모습과 적절한 코미디 연기를 조정석이 굉장히 재미있게 표현하였습니다. 여주인공으로는 가수출신의 윤아가 정의주 역할을 하였습니다. 연기경력이 많지 않지만 코믹한 연기로 어색하지 않은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