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쿠아맨 DC 영화 바닷속 왕국 감상 후기

by 알리미24시 2023. 2. 10.
반응형

아쿠아맨포스터
아쿠아맨포스터

아쿠아맨 DC의 판타지 히어로 영화 줄거리

비가 오는 어느 날 등대지기는 바다 근처에서 쓰러져있는 여자를 구하게 되는데 그녀는 바닷속에 있다는 전설의 왕국인 아틀란티스의 여왕이었습니다. 강제적으로 결혼을 해야 하지만 하기 싫어서 왕국에서 나왔던 것입니다. 자신을 구해준 등대지기와 사랑을 하게 되었고 아기도 낳게 되었습니다. 아들의 이름은 아서이며 인간과 바닷속 종족인 아틀란티스의 혼혈이었습니다. 결국은 들키게 되고 군인들이 찾아와 전투를 벌이게 되었습니다. 자신 때문에 가족이 위험해질 것이 걱정이 되어서 가족들과 헤어지게 되고 아틀란티스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등대지기는 그 후로 매일 바다를 보며 다시 돌아올 그녀를 기다렸습니다. 아서는 자라면서 바닷속 생물들을 조종하고 대화를 할 수 있는 능력을 친구들에게 보여주자 아이들은 그를 괴롭혔습니다. 시간은 어른이 된 현재가 되었고 해적들은 잠수함에 몰래 들어가 군인들을 제거하고 물건을 훔치려고 하자 아서가 나타나 해적들을 제거하고 사람들을 구조하였습니다. 해적들의 대장인 만타와 대결을 하다가 잠수함이 부서지게 되고 만타는 물건에 깔려서 아서에게 도와 달라고 아들이 애원하였으나 도와주지 않아 세상을 떠나게 되자 아들인 데이비드는 복수를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아틀란티스의 여왕은 결국 원하지 않는 결혼을 하게 되었고 옴이라는 이름의 아들을 낳았습니다. 옮은 모든 왕국들이 힘을 모아서 지상의 나라들을 정복하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모든 왕국들이 찬성하지 않자 인간들의 잠수함을 이용하여 인간들이 공격하려 한 것처럼 꾸며서 모두의 찬성을 받아냈습니다. 아서는 아버지가 있는 등대로 돌아갔고 집으로 가던 중 메라라는 여자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메라는 옴의 잘못을 얘기하고 아서가 왕이 되어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서는 어머니가 그곳에서 세상을 떠났다는 생각 때문에 거절하였습니다. 그러나 갑자기 거대한 해일이 몰려와서 아버지가 위험하게 되자 메라는 물을 조종하여 아버지를 구하게 되었습니다. 다음날 뉴스에서 전 세계의 군함들이 파괴되고 해일로 피해가 생긴 것을 보고 옮을 막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아틀란티스로 돌아간 아서는 자신을 가르쳤던 벌코를 만나게 되었고 그는 전설의 유물인 삼지창을 찾으면 왕이 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곳을 나가려고 하였지만 경비대에 들켜서 옴과 결투를 하게 되었습니다. 불공평한 결투를 하게 되어 아서는 결국 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결투에 져서 위기가 다가오게 되고 메라의 도움으로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삼지창을 찾기 위해 사하라 사막으로 이동하였고 사막 한가운데 있는 모래 구덩이 속에 있는 유적으로 들어가 삼지창의 위치가 있는 지도를 찾아내었습니다. 지도를 이용해 이탈리아의 섬으로 이동하여 지도에 써져 있는 글의 비밀을 풀게 되었습니다. 그곳에서 만타와 옴의 부하들과의 전투가 벌어지게 되었으나 모두 물리치게 되었습니다. 결국 삼지창이 있는 유적에 도착하여 그곳에서 변장해서 살아가고 있었던 어머니를 만났습니다. 그곳에는 거대한 괴물이 삼지창을 지키고 있었으나 괴물에게 진정한 왕의 자격을 인정받게 되면서 삼지창을 손에 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삼지창을 얻게 되자 갑옷과 힘이 생기게 되었고 옴의 군대에 맞서서 이기게 되었습니다.

최후에 옴과 아서는 대결을 하게 되었고 아서의 승리로 끝이 나게 되었습니다.

바닷속 왕국 아틀란티스 제작 이야기

제임스완 감독이 제작하였으며 처음에 제작사에서 플래시의 제작을 권유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주인공의 어머니 역할로 니콜키드먼이 출연하였습니다. 그녀의 고향인 호주에서 촬영을 하여 아주 좋아했다고 하였습니다. 바닷속에서 대화를 하게 되면 에이포켓이라는 것이 생겨서 말을 할 수 있도록 하려 했으나 설정을 빼고 원래 얘기할 수 있는 설정으로 바꿨다고 하였습니다.

감상 후기와 등장인물들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바닷속의 신비로운 왕국인 아틀란티스를 관객들에게 보여주었습니다. 정말 물속에서 촬영한듯한 뛰어난 CG와 배우들의 연기가 자연스러웠습니다. 특히 아서가 이끄는 바다생물들과 옴의 군대가 전쟁을 하는 장면은 굉장히 관객들을 압도하였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삼지창을 얻고 변신하는 스토리는 단점으로 다가왔지만 메라의 물을 조종하는 장면과 전쟁장면은 단점을 보완하고도 남았습니다. 주인공에는 제이슨모모아가 연기하여 바다의 남자다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