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상한그녀 한국 영화 젊어진 할머니 흥행 성적

by 알리미24시 2023. 2. 11.
반응형

수상한그녀포스터
수상한그녀포스터

수상한 그녀 영화의 전체적인 내용

오말순 할머니는 대학교수인 아들을 자랑하는 것이 가장 행복한 사람이었습니다. 노인들을 위한 카페에서 박 씨라는 사람과 일을 하며 지냈는데 박 씨라는 사람은 과거에 오말순의 집에서 일을 하던 사람이었습니다. 카페에 옥자라는 사람이 찾아와서 50년 전의 일을 사람들에게 얘기하자 화가 난 오말순은 싸우게 되었습니다. 며느리와도 사이가 좋지 않았고 딸은 할머니를 요양원으로 보내자고 하였습니다. 가족들이 말하는 것을 듣고 집을 나와 길을 가던 중 사진관에 있는 오드리헵번 사진을 보고 사진을 찍고 싶어 청춘사진관이라는 곳으로 들어갔습니다. 사진사는 오십 년은 젊게 찍어준다고 하고 사진을 찍어주었습니다. 하지만 듣기 좋은 말이라고만 생각했었지만 진짜로 50년 전 젊은 시절의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본인의 바뀐 모습을 보고 정신이 이상해진 것으로 생각하고 약을 먹었습니다. 진짜로 젊어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신께 감사하며 젊음을 즐기기로 하였습니다. 제일 먼저 미용실로 가서 머리를 오드리헵번과 같은 머리로 바꾸고 옷도 입고 싶었던 옷으로 사 입었습니다. 그리고 박 씨의 집에 하숙을 하게 되었고 박 씨의 딸이 이름을 묻자 오두리라고 하였습니다. 다시 노인카페로 가게 되었고 자신이 싫어하던 친구가 노래를 부르자 질투가 나서 본인도 무대에 올라가 노래를 불렀습니다. 노래를 부르고 있을 때 손자가 찾아오게 되었고 그 모습을 보고 자신이 만든 밴드에 들어오라고 제안하였습니다. 밴드에 합류한 오두리는 옛날 노래를 부르게 되었고 길거리에서 공연을 하였습니다. 신인 오디션을 보게 되었고 음악프로의 PD 한승우의 도움으로  합격하였습니다. 오말순의 아들은 행방불명된 어머니를 찾아다니게 되고 누군가 어머니의 통장을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보고 납치된 것으로 생각하였습니다. 박 씨는 오말순을 납치한 사람이 오두리라고 생각하고 잡으려고 하였으나 오히려 자신이 방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박 씨는 계속해서 화를 내었고 오두리는 사실은 본인이 젊어진 오말순이라는 것을 말하게 되었습니다. 성공적으로 공연을 하게 되고 수영장에 놀러 갔다가 발을 다치게 되는데 피가 나자 그 부분이 원래의 할머니의 피부로 돌아갔습니다. 피가 나면 다시 늙는다는 것을 알게 되고 박 씨에게 말하게 되었는데 그것을 확인해보려고 하다 딸에게 들켜 오해를 받고 쫓겨나게 되었습니다. 방송에서 밴드의 공연을 하게 되었고 모두가 도착하였지만 손자는 고장 난 기타를 맡긴 곳에서 기타를 가지고 오다가 시간이 늦어지자 자전거를 타고 가게 되고 갑자기 나타난 트럭에 치여서 크게 다치게 되었습니다. 공연은 그대로 진행되게 되었고 공연이 끝나고 바로 병원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피를 많이 흘린 손자는 수혈을 해야 됐는데 희귀한 혈액형이라 피를 수혈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오두리가 수혈을 해주게 되었고 피를 수혈하자 다시 할머니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아들과 박 씨는 피를 수혈하면 할머니가 된다는 것을 알고 말렸지만 손자를  자신의 피로 꼭 살려내고 싶다고 하면서 수혈하게 되었는데 사실 요즘 병원에서는 희귀한 혈액형이라고 피가 없지는 않지만 특이한 상황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상황이 할머니가 아니면 수혈이 어려운 설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1년 후에 손자는 다시 공연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오말순은 가족들과 사이가 좋아지게 되었습니다. 박 씨도 청춘사진관을 발견하였고 다음날 젊어져서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의 흥행과 평가

한국에서는 같이 개봉한 겨울왕국 때문에 계속 2위에 머무르다 한참 후에 1위로 올라갔습니다. 마지막에는 80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여 크게 흥행하였습니다. 평가는 대체적으로 평범한 코미디 영화라고 하였지만 주인공인 심은경의 연기는 사람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세계적인 리메이크

여러나라들이 한국과 같이 제작을 하여 8개의 나라에서 리메이크되었습니다. 중국에서는 크게 흥행을 하였고 베트남에서도 역시 흥행하였습니다. 일본에서는 다른 나라와 달리 원래 제목 그대로 상영하였습니다. 태국에서는 다시 또 스물로 제목을 변경하여 개봉하였습니다. 인도네시아와 인도에서도 리메이크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