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배트맨 다크나이트 DC 최고 히어로와 악당 조커

by 알리미24시 2023. 1. 18.
반응형

배트맨다크나이트포스터
다크나이트포스터

영화 배트맨 다크나이트 DC 최고의 다크히어로

배트맨 다크나이트는 이전에 마블의 히어로 영화에 밀려 작품이 나올 때마다 팬들에게 외면을 받았습니다. 원작 만화의 느낌을 잘 살리지 못하고 내용이 유치하거나 어설픈 스토리 구성 등이 항상 발목을 잡았습니다. 하지만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이 메가폰을 잡음으로써 그동안의 오명을 씻고 다크히어로인 배트맨을 앞세워 당당하게 나섰습니다. 그러면 다크나이트 시리즈의 2편인 다크나이트의 내용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편인 비긴즈에서는 배트맨의 탄생과 철학에 대해서 배트맨의 신념을 정립하게 되는 스토리로 나왔다면 2편 다크나이트에서는 역대 최고의 악당인 조커와의 숨 막히는 대결이 나오면서 시리즈 사상 최고의 흥행과 극찬을 받게 되었습니다. 조커가 등장하기 전 배트맨은 고담시의 마피아를 소탕하려고 하지만 그들의 비자금과 범죄를 법대로 처리하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그러다 그들의 비자금을 담당해 온 사람을 잡기 위해 홍콩으로 가서 잡아와서 모든 관련된 범죄자들을 한 번에 법의 심판을 받게 했습니다. 특히 그들을 법대로 처리하는데 큰 역할을 했던 검사 하비는 배트맨의 눈에 띄게 되어 본인을 대신한 영웅으로 큰 신임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조커의 등장으로 큰 위기를 겪게 되었습니다. 조커는 도시의 모든 범죄자들과 합심하여 배트맨을 잡으려고 하였습니다. 그들은 조커가 본인들의 돈을 훔친 거에 대해 싫어했지만 배트맨을 잡기 위해 서로 합심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에 대응하기 위해 배트맨은 정의로운 검사 하비를 내세워 자신을 대신하게 하려고 하였습니다. 어둠에서 활동하는 자신보단 정의로운 검사가 시민들에게는 필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조커 역시 가만히 있지 않았습니다. 하비를 제거하고 싶어 했습니다. 그것이 실패로 끝나자 경찰 청장을 없애고 시장까지 제거하려고 하였습니다. 그것을 막으려고 하다가 오히려 고든경감이 죽음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조커는 하비 검사를 없애려고 하였지만 배트맨과 죽은 척 정체를 감추었던 고든경감에 의해 잡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조커의 함정이었습니다. 일부러 잡혀서 배트맨이 사랑했던 여자인 레이철과 하비를 동시에 납치하려고 한 것입니다. 

역대 최악의 악당 조커

조커가 최악의 악당인 것은 계속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함정을 파고 배트맨의 선택을 조롱하고 있습니다. 레이철과 하비를 납치하여 둘 중에 한 명 만을 구할 수밖에 없도록 한 것입니다. 배트맨은 결국 레이철을 구하러 가지만 사실은 위치를 반대로 알려준 것이었습니다. 레이철은 결국 죽을 수밖에 없게 되었고 하비도 구출을 하였지만 얼굴 반쪽이 불에 타는 큰 부상을 입게 되었습니다. 하비라는 인물은 원작에서 투페이스라는 악당으로 나오지만 이번 영화에서는 검사로 나오게 됐습니다. 큰 부상을 입은 하비는 결국 정의로운 것과 법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고 자신을 그렇게 만든 사람들에게 복수를 하는 악당이 되었습니다. 이후에도 조커는 정의로운 마음을 지키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결국에는 악의 마음으로 바꾸게 하며 조롱하고 있습니다. 배트맨에게도 그의 마음을 이용하여 계속하여 조롱하며 비웃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는 이로 하여금 화가 치밀어 오를 수밖에 없도록 최고의 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고의 악당 조커 히스레저

다크나이트에서 너무나 멋있는 다크히어로인 크리스천베일이 등장하는 것만으로도 볼 가치가 충분하였습니다. 하지만 영화가 끝나고 나면 최고의 악당 조커 역할을 한 고인이 된 히스레저가 제일 기억에 남게 되었습니다. 조커의 역할에 너무나 몰입한 나머지 최고의 연기를 보여주었으나 안타깝게도 헤어 나오지 못하고 우울증을 겪게 되면서 결국은 우리 곁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최근 영화 조커라는 영화가 많은 찬사를 받았으나 우리에게 영원한 조커는 히스레저로 머릿속에 각인되어 있습니다. 다크나이트에는 최고의 감독 중 한 명인 크리스토퍼 놀런, 크리스천베일, 히스레저, 게이올드만, 모건프리먼 등 최고의 배우들이 함께 하여 그들이 등장하는 것만으로도 영화 팬들에게는 큰 감동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화려한 액션과 CG로 만들어진 마블의 영화에 치여 빛을 보지 못하였던 DC에서는 새롭게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 것 같습니다. 어두운 분위기의 세계관과 그들의 고뇌를 잘 보여주고 있어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배트맨 시리즈 외에는 이렇다 할 흥행작이 없으면서 또다시 팬들의 따가운 시선을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